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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시는질문 분류

  • 문의
    휴대폰 데이터 옮기는 방법

    ▷ 새 휴대폰으로 정보 옮기는 방법 안내


    - 안드로이드 : https://blog.naver.com/dox1120?Redirect=Log&logNo=221583569039

    - 아이폰 : https://blog.naver.com/gkrwja88/221688891047


    위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셔서 정보를 옮기시면 됩니다.

  • 문의
    구매 신청하면 배송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고객님들께서 신청해주신 상품은 안내차 상담원이 연락을 드리며

    상담원의 연락을 받아주신 고객님들에 한하여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발송해드린 다음날 기기를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운송장 번호는 고객님들의 휴대폰번호 혹은 이메일로 발송되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문의
    개통한 휴대폰이 불량인 것 같습니다.

    간혹 제조사의 실수로 만들어진 휴대폰으로 개통하신 고객님들께서 휴대폰이 불량이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저희 스마트플렉스에서 미개봉 휴대폰 판매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기기의 상태를 일일히 확인하지 못하고 고객님들에게 배정해드리는 입장에서 정말 답답한 마음입니다.

    개통하시어 받으신 휴대폰이 이상함을 느끼셨다면 개통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제조사 서비스센터를 내방하시어 교품증을 받으셔서

    휴대폰의 불량 사유와 함께 스마트플렉스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동일 기종의 새제품으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문의
    휴대폰 개통 시 기존 할인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개통 시 기존에 할인받고 있는 시스템 소멸 여부에 따른 안내입니다.

    번호이동 제도를 통하여 쓰던 번호 그대로 타 통신사로 옮기신 경우 : 기존 묶여있던 할인시스템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기기변경 제도를 통하여 현재 통신사에서 기기만 변경하시는 경우 : 기존 받고계신 할인시스템은 모두 유지되신 채로 휴대폰 구매 가능합니다.

  • 문의
    복지할인 / 결합할인 등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복지할인 / 국가유공자 / 기초수급자 / 결합할인 등의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신 고객님들께서는 

    휴대폰 개통 후 5일 이내에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에 증빙자료(복지카드, 유공자 자격증, 기초생활수급자 증빙자료 등)를 구비하시어 내방해주시면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문의
    휴대폰 개통 시 기존 폰이 끊기나요?

    스마트플렉스에서는 휴대폰 신청 시 휴대폰을 후 개통으로 보내드리기 때문에 

    새로운 휴대폰을 받으실 때까지 기존에 사용하시는 휴대폰을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 문의
    공시지원과 선택약정의 차이점

    공시지원금이란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이고 각 휴대폰마다 기기값에 할인을 해주는 금액을 의미하며 선택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공시지원금은 변경됩니다.

    예를들어 휴대폰 출고가를 100만원이라고 하고 T플랜 라지(SK기준) 요금제를 선택했을 때, 공시지원금이 40만원이 나온다고 하면

    출고가 100만원 - 공시지원금 40만원 = 60만원이 휴대폰 기기값 원금이 되는 것입니다.


    선택약정은 요금할인약정을 말합니다.

    공시지원금과 동일하게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이며 기기값이 아닌 매월 요금에서 할인을 받는 약정입니다.

    선택약정은 기기값을 할인해주지않고 선택한 요금제 금액에 25%를 매월 요금에서 할인해주는 방식입니다.

    예를들어 휴대폰 출고가가 100만원이라고 하고 T플랜 라지(SK기준) 요금제를 선택했을 때, 휴대폰기기값 원금은 100만원 그대로 잡혀있고

    매월 T플랜 라지(69,000원)의 25%를 할인 적용시켜줍니다.


    위 두 약정은 택1이며, 두가지 약정을 동시에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을 24개월~36개월 정도 사용하고 변경하시기때문에, 어느것이 이득인지 비교해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문의
    (공식신청서 작성 시) 유심은 어떻게 체크해야 할까요?

    공식신청서 작성 시에 유심은 가입유형별 다릅니다.


    - 번호이동/신규가입 → 새유심배송 / 신규유심구매

     기존 통신사의 유심 사용이 불가하므로 이동하실 통신사의 새 유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유심비 7,700원 첫 달 요금으로 부과)


    - 기기변경 → 기존유심사용 / 유심재사용

     통신비 절감을 위해서 고객님의 기존 유심으로 개통을 진행해드립니다. 새 휴대폰 수령 전까지 기존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개통 후 기존 휴대폰이 끊어지시는 경우 전원만 2~3회 껐다 켰다 하시면 사용이 가능해지십니다.

     그리고 새 휴대폰 수령 후 유심만 이동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문의
    (공식신청서 작성 시) 본인인증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에서 휴대폰을 구매 시 가입동의 절차를 위해 범용 공인인증, 신용카드 인증 중 한가지 인증절차를 반드시 거치셔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 국민(KB), 외환, 신한, 삼성, 현대, 롯데, 농협NH 카드


    - 범용 공인인증 : 유료로 가입한 공인인증서 (연 4,400원)

                       (yessign발급, 주로 은행권에서 발급하는 무료 공인인증서는 본인 인증 불가합니다.)